1. 나트랑 여행 기본 정보
1) 나트랑 소개
<출처> Unsplash
나트랑은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카인호아성의 성도입니다. 호치민시에서 북동쪽으로 약 450km 떨어진 관광 도시로 ‘동해의 진주‘라고 부를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을 자랑합니다.
역사적으로 참파 왕국의 중심지였던 나트랑은 포나가르 사원처럼 유명한 유적지가 존재합니다. 또, 대양연구소가 있는 해양 과학의 중심지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혼문 섬은 세계 최초 해양보호구역 중 하나로, 나트랑 관광지로도 유명하답니다.
2) 나트랑 비행 시간
<출처> Unsplash
- 인천 🛫 나트랑
- 부산 🛫 나트랑
베트남 나트랑까지의 비행 시간은 직항으로 평균 5시간이 소요됩니다. 다만, 비행 시간은 항공사 운행 스케줄과 경로, 기상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편, 나트랑으로 여행을 떠날 때에는 주로 비엣젯항공을 많이 탑승하는데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좌석 간 간격이 좁고, 항공기 지연이 잦은 항공사라는 평이 있습니다. 특히, 7kg이라는 적은 수하물 용량으로 짐을 쌀 때 부족해서 짐이 많으신 분이라면, 꼭 추가 수하물을 구매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3) 나트랑 날씨
<출처> 트립스토어
- 건기 : 1월~8월
- 우기 : 9월~12월
베트남 나트랑 날씨는 온화한 편입니다. 연중 평균 기온이 약 26~27도 사이로 따뜻한데요. 1월부터 8월까지인 건기에는 기온이 낮아지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 9월부터 12월까지인 우기에는 더위와 습도가 높아지며, 비가 자주 내리고, 자외선이 강한 편입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의 적기는 1월부터 6월까지입니다. 온화한 나트랑 날씨와 함께 자연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3월부터 4월까지는 화창한 날씨와 따뜻한 온도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기간입니다. 아울러 해양 액티비티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은 한창 무더운 7, 8월에 방문해도 좋습니다.
다만, 여행 경비를 줄이고 싶은 분들은 10월부터 12월까지의 우기를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기인 만큼 나트랑 날씨를 제대로 즐기긴 어렵지만, 여름 성수기를 피해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
2. 나트랑 여행지 추천 TOP 5
1) 담 시장
<출처> VinWonders
첫 번째로 소개할 나트랑 관광지는 담 시장입니다. 담 시장은 나트랑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시장 중 하나입니다. 2층 규모의 실내·실외 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담 시장에서는 신선한 과일부터 해산물, 수공예품,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베트남 전통 시장 문화를 경험하기 좋고, 현지 음식을 맛보거나 특별한 기념품을 구매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베트남 현지 문화와 음식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나트랑 관광지입니다.
2) 포나가르 사원
<출처> VinWonders
두 번째로 소개할 나트랑 관광지는 포나가르 사원입니다. 포나가르 사원은 나트랑을 대표하는 역사적인 명소 중 하나로, 7세기~12세기 사이에 참파 왕국에 의해 건설된 힌두교 사원입니다. 이 사원은 창조·파괴·재생의 여신인, 포나가르 여신을 모시는 곳입니다. 독특한 건축 양식과 조각상으로 유명하고, 나트랑 강을 내려다 보는 언덕 위에 위치해 있어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나가르 사원은 원래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있었으나, 1천 년의 세월을 지나며 현재 4개의 기둥만 남아있습니다. 고대 힌두교식 건축물과 베트남 나트랑의 찬란했던 역사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나트랑의 여행지입니다.
3) 롱선사
<출처> Unsplash
세 번째로 소개할 나트랑 관광지는 롱선사입니다. 롱선사는 나트랑에서 가장 중요한 불교 사원으로, 화려한 건축과 아름다운 조경으로 유명합니다. 사원의 가장 큰 특징은 거대 좌불상으로, 나트랑 시내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트랑 패키지 여행에 거의 빠지지 않는 롱선사는 평화와 고요함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 있는 명상 명소로, 베트남 불교 문화의 아름다움을 엿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나트랑의 유명한 관광지를 쉽게 둘러보고 싶다면? 나트랑 패키지 여행 특가 상품 <알아 보기>
4) 나트랑 대성당
<출처> Unsplash
네 번째로 소개할 나트랑 관광지는 나트랑 대성당입니다. 나트랑 대성당은 1928년부터 1933년 사이에 건설된 고딕 양식의 성당입니다. 프랑스 식민지 시대 건출물로, 나트랑 시내 중심부에 있습니다. 나트랑 대성당은 독특한 건축 양식과 평화로운 분위기로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성당 내부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과 정교한 조각상이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나트랑 날씨가 화창한 날 방문하면, 파란 하늘과 정교한 성당의 모습이 굉장히 인상깊은데요. 아름다운 가톨릭 성당을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나트랑의 여행지입니다.
5) 혼총 곶
<출처> Unsplash
마지막으로 소개할 나트랑 관광지는 혼총 곶입니다. 혼총 곶은 나트랑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 명소 중 한 곳입니다. 거대한 바위가 바다로 뻗어 나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좋은데요.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아름다운 일출·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위 위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마 전망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합니다.
혼총 곶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화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4박 5일로 즐기는 나트랑 여행, 편하게 떠나는 나트랑 패키지 <알아 보기>
3. 나트랑 여행 꿀팁
1) 환전 팁: 달러 or 5만 원권
<출처> Unsplash
베트남 동으로 바꾸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동으로 바꾸는 방법과 5만 원권을 현지에 가져가서 바꾸는 방법입니다. 전자는 달러 환율이 쌀 때, 후자는 비쌀 때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국내에서 동으로 바로 바꾸는 것보다 더 좋은 비율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트래블로그나 트래블월렛을 이용하거나 중고거래 어플로 환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택시 팁: 그랩 or 카카오택시
<출처> Unsplash
나트랑 패키지 여행을 떠나는 게 아니라면, 이동할 때 주로 택시를 이용할 텐데요. 베트남에서는 택시 서비스로 ‘그랩‘ 어플을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결제 카드를 등록해 쓸 수도 있고, 택시를 호출할 때도 편해서 좋습니다.
다만, 그랩 어플을 따로 다운받기 귀찮은 분들은 카카오택시 어플을 추천합니다. 최근 베트남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해 간간히 택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랩처럼 많이 사용되진 않습니다.
3) 사원 팁: 공휴일 체크하기
<출처> Unsplash
베트남 나트랑 여행에서 사원은 빼 놓을 수가 없는데요. 사원은 공휴일에 문을 닫는 경우가 있어 날짜를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음력 1일과 15일에 쉬는 편이니, 미리 일정을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요. 2024년 나트랑 여행 적기인 3월, 4월 기준으로 음력 1일과 15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3월 10일 일요일 (음력 2월 1일)
- 3월 24일 일요일 (음력 2월 15일)
- 4월 9일 화요일 (음력 3월 1일)
- 4월 23일 화요일 (음력 3월 15일)
또한, 4월 18일 목요일(음력 3월 10일)은 훙 브엉 제사일로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을 기리기 위한 날인 만큼 명소나 식당들이 문을 닫는 경우가 많을 수 있어서 여행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나트랑 여행 편하게 즐기는 방법
<출처> Unsplash
휴양하기에도 역사적인 유적지를 둘러보기에도 좋은 여행지인 베트남 나트랑은 나트랑 패키지 여행으로 간단하게 다녀오기 좋은데요. 나트랑 패키지 여행 하나면, 항공편과 숙소에 대한 고민도 덜고, 액티비티를 하나씩 예약할 필요가 없고, 시내 교통편도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처> 트립스토어
해외 패키지 여행 최저가를 비교하고 추천해주는 패키지 여행 플랫폼 트립스토어는 국내 대표 여행사들의 패키지 여행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을 떠나기 최적의 계절인 3월, 4월이 다가오는 만큼 여행을 고민 중이신 분들은 나트랑으로 패키지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